gapyear
Language

해운대! 갭이어 스테이 후기, 젊음이 있는 그 곳!

한 달이라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 집에 돌아갈 시간이 되어 아쉽기도 하지만 무사히 한 달을 보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그 바람이 이루어져 좋고, 앞으로 다른 곳에 가서도 잘 지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여행을 더 다니고 싶은 생각이 가득해졌습니다. 이번 여행이 국내여행의 시발점이 된 것 같습니다.

-해운대! 갭이어 스테이, 젊음이 있는 그 곳!/김은지 갭이어족 갭퍼/4주간의 갭이어

' 부산에 한 번 가보고 싶다. 그렇지만 짧게는 말고 길게 '

이런 생각을 하며 부산에 대해 검색하다가 갭이어에서 진행하는 갭이어 스테이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스텝으로 지내며 한 달간 부산에서 살 수 있는 기회. 지금이 지원하기 좋은 시기라 생각되어 가벼운 마음으로 지원을 했습니다.

가방 하나와 캐리어를 가지고 동서울터미널에서 해운대까지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 책을 읽으며 부산에 가면 무엇을 할까 고민하고, 창문 너머 보이는 경치들을 구경하고, 푹 잠들고 그러니 시간이 훌쩍 지나 해운대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에 내려보니 부산에 왔다는 사실에 기분이 싱숭생숭,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파란 색의 시원해 보이는 게스트하우스 안으로 들어가 짐을 내려 놓고 해운대 해변으로 향했습니다.

해운대와의 첫만남은 생각과 달랐는데 11월이라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고 여행객들이 많이 없는 시즌이라 그런지 해변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한적한 걸 좋아하는지라 여유롭게 해운대 바다 주변을 산책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갖었습니다.

다음날 게스트하우스 일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손님이 많이 있는 시기가 아니라서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점심을 먹고 자유시간을 얻으면 게스트하우스 내에 있는 부산 여행 책자를 들고 이곳 저곳 부지런히 돌아다녔습니다. 혼자서도 다니고, 친구가 부산에 오게 되어 같이 놀고, 동행도 구해 같이 구경도하며 재미있게 여행했습니다.

반짝거리는 한 달 간의 기억

광안리 하면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친구가 부산에 왔을 적에 광안리에서 회를 먹으려고 스텝언니에게 물어 포장마차촌을 알게됐습니다. 이곳을 가면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광안리로 갔는데, 해변 주변에 회 센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이리저리 찾아봤지만 포장마차는커녕 가게도 하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둘이 해변가 주변을 샅샅이 살펴봤는데도 도무지 찾을 수 없어 사람들에게 물어 겨우 찾아낸 곳이 바로 민락 회 센터였습니다! 그곳에서 회를 사서 포장마차에서 회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친구와 감탄하며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남은 회 재료로 매운탕을 해 먹었는데 국물도 시원하니 좋고 허기진 배를 채우고도 남을 정도로 양이 많았습니다.

또 스텝 언니 오빠들과 차를 타고 이마트에 가서 점심이나 저녁에 먹을 반찬과 요리 재료들을 등 장 보고,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가서 쇼핑도 하고, 저녁 무렵 반짝거리는 광안 대교도 지나가 보고, 황령산 정상에서 한 눈에 부산을 내려다 보며 야경도 구경하고, 밥 먹으면서 수다도 나누고, 스텝 언니와 요가도 시작해서 운동도 같이 하는 등 즐거웠던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한 달이라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 집에 돌아갈 시간이 되어 아쉽기도 하지만 무사히 한 달을 보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그 바람이 이루어져 좋고, 앞으로 다른 곳에 가서도 잘 지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여행을 더 다니고 싶은 생각이 가득해졌습니다. 이번 여행이 국내여행의 시발점이 된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지낼 수 있는 기회를 준 한국갭이어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기의 참가자가 다녀온갭이어 프로젝트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gapyear
homeIconHOME
closeIcon
accountIcon
한국갭이어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